본문 바로가기

돼지저금통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만기 후기

안녕하세요~ 페니크림 입니다.

다들 잘 계셨나요? 설 연휴에 친척들이 집에 놀러오셔서 블로그 포스팅을 못했다는 핑계를 가지고 이제서야 글을 쓰는 페니크림입니다.(웃음)

명절에 나간 돈이 꽤 많으시죠?

이제는 새배를 하고 용돈 받는 나이가 아닌 용돈을 드려야하는 나이가 됐네요.(조금 서럽다고 느끼는건 저뿐만은 아니죠?)

생각보다 지출이 있던 저는 이미 예전에 만기됐지만 해지하지 않고 가지고 있었던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을 해지했습니다!

이 블로그의 첫글이였던 카카오뱅크 26주적금 가입방법(https://pennycream.tistory.com/1)이란 포스팅을 했었어요.

그때 만기가 되면 인증하겠다는 글을 썼는데 이제서야 글을 쓰게 되었네요.

그럼 우선 카카오뱅크 26주적금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만기해지

우선 카카오뱅크 앱을 열어 26주적금을 눌러주세요.

저는 한번도 빼먹지 않고 완료했습니다~

저는 카카오 캐릭터를 콘으로 설정해놨었는데 스탬프를 다 모으고 나니 너무 귀엽지 않나요?

다른 캐릭터들도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맨 위 오른쪽 상단의 '관리'를 눌러주세요.


관리를 클릭하시면 계좌관리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는 계좌를 만들 때 '만기시 자동해지' 가 아닌 직접 해지'로 했기때문에 하단에 있는 해지를 눌러보겠습니다.

만기뿐만 아니라 중도 해지도 이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해지시 원금과 그에 따른 이자에 대한 간단한 내용이 나오네요.

확인하시고 하단의 노란색 버튼인 '해지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의 사진처럼 진짜로 해지를 하겠냐는 문구와 함께 버튼들이 나옵니다.

저는 중도해지가 아닌 만기해지이기에 과감히 '예'를 눌러줬습니다.

만들때보다도 해지하는건 더 쉬운 것 같아요.

'예'를 누루시면 핸드폰으로 본인인증 절차 등 간단한 과정이 더 있습니다.

이 과정 중에는 캡처가 되지 않아 스크린 샷은 없으나 쉬우니 쉽게 하실 수 있을거예요~

안내에 따라 차근차근 해보세요.


기타 과정들이 끝나면 비로소 해지가 완료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대표 입출금통장으로 돈이 들어가면서 길고도 짧았던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이 끝이 났습니다.

첫주에 1,000원을 시작으로 마지막 26주엔 26,000원으로 끝나는 재밌는 적금.

26주면 6달정도 되는데 그동안 콘 스탬프를 모으면 기분좋은 한주한주를 보낸 것 같습니다.

카뱅 26주적금은 1,000원부터 시작하면 만기시 350,000원정도의 돈이 모이게 됩니다.

6달동안 350,000원이란 돈을 모으는게 큰돈이 아닐 수 도 있지만 없던 돈이 생기는 것같은 기쁨이랄까? 그런게 있습니다.(웃음)

아무래도 원금이 적다보니 이자가 거의 느껴지진 않지만, 귀여운 카카오 캐릭터들의 응원을 받으며 차곡차곡 조금씩 쌓여가는 돈을 보는 기쁨과 스탬프를 다 모았을때 느껴지는 성취감이 있어 저는 추천할 만한 적금이라고 생각합니다.


빼먹은 날 없이 잘 모아서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만기후기를 쓰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26주적금이 처음 나왔을 때 신청했는데, 그당시 이벤트로 만기시 100명에게 카카오 캐릭터 인형을 준다고 했었습니다.

그거에 혹해서 가입한 이유도 있는데, 저는 당첨되지 못 한것 같군요..(T^T)

이 포스팅 끝나면 인형 받은 사람들 포스팅을 찾아봐야겠어요. 부러우니까요..! 이렇게 질척거리며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총총.